피부 관련 정보

지인 약사가 추천해준 여드름 연고 - 노스카나 연고 (내돈내산, 덱스판테놀 연고)

정보 개구리 2023. 4. 3. 10:54
반응형

약사에게 직접 추천받은 여드름 연고

노스카나 연고

 

군대 훈련소에서 만난 동기 형중에 약사인 사람이 있다.

사람도 선하고, 훈련소에서 이런 귀한 인연을 만나다니?

궁금한 게 많아서 이것저것 떠들다보니 정보를 많이 얻었다.

 

일단 내가 궁금했던 것은 피부와 관련된 영양제 또는 연고.

건강에 중요하거나, 약사들이 먹는 영양제에 관한 내용이었다.

요즘은 유튜브에도 많은 정보지만, 뒷광고가 있을 수도 있고

상업적인 목표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순수하게 믿을 수가 없어서

내가 아는 믿을만한 사람을 통해서 얻은 정보를 난 1순위로 친다.

 

병원에 가서 어떤 성분이 든 약을 처방해달라고 해야하는지부터

형은 자기가 직접쓰는 클렌징폼과 연고, 약을 추천해주었다.

그리고 그 제품들이 가지고 있는 성분과 성분의 효과까지 알려줘서

다이어리에 적어온 후, 하나씩 사용해봤는데 피부개선이 되었다.

 

크게 흉터용, 붉어졌을 때, 짜고난 뒤 관리하는 방법

이렇게 3가지로 나눠서 필요한 성분을 설명 및 추천을 해주었다.

노스카나 연고는 이 중에서 흉터용에 해당이 되었으며

볼에 꾸준하게 발라주니까 피부가 확실히 탱탱해지더라.

( 정확히는 겔이다, 연고보다는 덜 끈적거리는 종류 )


임산부 연고, 아기용 연고, 덱스 판테놀 연고를 찾는다면.


임산부 연고

 

오늘 네이버에서 기사를 보다가 덱스판테놀에 관한 기사가 나왔더라.

노스카나겔에는 임산부들이 주로 사용하는 연고인 비판텐에 비해서

덱스판테놀이 2배 들어있다. ( 연고와 겔은 흡수성에차이가 있을 수 있다.)

덱스판테놀의 효능에 대해서는 비판텐 공식 홈페이지에서 잘 설명해줘서

해당 내용을 캡쳐해왔으니,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자.

 

중요한 점은 이런 성분이 노스카나 연고에는 2배 이상 들어있다는 것이다.

덱스판테놀이 100mg/g 만큼 들어있고, 다른 여드름 연고들에는 없다더라.

단순히 여드름 치료제로 사용하는게 아니라, 임산부나 영유아용으로

사용해도 된다고 하여서 해당하는 제품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서 남겨둔다. 


노스카나겔 가격 및 사용후기


노스카나 에크논
2개를 세트로 쓰면 편하다더라.

감기 때문에 약국에 들렸다가 갑자기 생각나서 구매했는데

제품의 용량은 20g 이었고, 가격은 2만원정도에 구매했다.

 

해당 연고는 일본에서 먼저 생산되어서 들어온 것이라 들었고

동아제약이 원 제품의 권리를 가지고 있어서 비싸다고 하더라. 

찾아보니 2013년에 판매되고, 한 때 SNS에서 유행했다는데

나는 그것까지는 잘 모르겠고, 그런 유행 역사에는 관심도 없다.

 

약사인 형은 정확히는 노스카나 연고는 비싸기 떄문에

약국에서 노스카나류를 추천해달라고 한 후 그것을 사라고 했다.

그러면 가격은 싸고 거의 동등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근데 난 이 말을 오히려 노스카나를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효과를

더 정확하게 얻을 수 있겠구나 생각을 했고, 그냥 노스카나를 샀다.

확실히 연고치고 가격은 있었지만, 효과를 생각해보면 만족했고

피부과에 다니는 비용이라 생각하면 말도 안되게 저렴한 느낌이다.

내돈내산 여드름 연고

아침 점심 저녁 3번으로 나눠서 먹는 일반적인 약이랑 달리

바르는 횟수에는 제한이 없어서 그냥 생각 날 때마다 바르면된다.

까먹어도 아무 때나 바르면 되니 확실히 사용할 때 편리성이 있었다. 

 

기억나는 주의사항은 여드름이 나기 시작할 때 바르는게 아니라

여드름 흉터또는 여드름을 짜고 나서 바르는 것이라고 했다. 

여드름이 났을 때는 에크논을 사용하라고 그랬는데

동네 약국에 가니까 노스카나겔이랑 같이 팔고 있어서 신기했다.

 

피부에서 여드름 자국이 확실하게 사라져서 만족스러웠다.

여자친구 및 지인피셜로 피부가 좋아졌다는 말을 들었고

오랜만에 만난 학교 선배들도 피부과 다니냐고 그러더라.

잠 잘자고 + 노스카나겔 꾸준히 바르면서 스킨 로션을 바꾼게

효과가 컸던거 같다. ( 개인적으로 시카페어 계열을 쓴다. )

 

그래서 내가 썼던 스킨, 크림, 연고를 전부 남겨보고자

100% 내돈 내산, 여드름 흉터 연고 추천글을 남겼다.

약국에 들리게 되면 에크논도 한번 써보고 싶다.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