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및 부동산 정보/창업 관련

인스타 모델 제의, 일반인 크리레이터 댓글의 정체는 뭘까?

정보 개구리 2023. 4. 24. 14:43
반응형

선요약)
여러가지의 바리에이션이 있으나
다단계의 경우가 많은 수법이다.
인스타 DM 드려도 될까요? 애들도 같다.



안녕하세요?
Personal Braning이라고 해서..
개인 크리에이터를 모집중인데요..
피부, 건강관리, 광고 수익등을 내는..


나의 다른 메인블로그에 댓글을 달길래
도대체 얘네는 뭐하는 사람들일까?
궁금해서 직접 연락을 해보았다.


나는 유튜브 컨설팅 업체를 2년간
운영했었고, 나름 꽤 성공했었다.
기획 + 마케팅에는 자신이 있는 편인데
딱 봐도 사기 냄새가 구리게 나더라.

검색해보니 다단계 업자들이 많다는데
이 사람들의 구린 냄새는 다음과 같다.


만나야한다 & 전화만 가능.

무조건 만나서 모임을 같거나,
줌으로 설명을 해야한다고 하면서 서면으로 알려줄 수 있냐고 물어보면 글로는 안된다고 한다.
대체 왜? 글로 설명하는게 더 좋을텐데?

사업설명서도 서면으로 있어야하고
계약서를 써도 서면으로 해야하는건데
글로는 설명을 해줄 수 없는 내용이라니.

아마도 문제가 있을 확률이 매우 높다.


뷰티, 헬시쪽으로 마케팅을 하는게 아니라
제품을 다단계로 팔아먹을 생각이겠지.
남들한테 사기치고 다니지 맙시다.


만약에 다단계가 아니더라도?

마케팅 노하우로 타인의 블로그에 가치를
얹어준다는데 이 말을 다르게 표현해보자.
이미 잘 되고 있는 블로그에
"검증 불가능한"  "무형의" 마케팅 노하우.
그리고 디지털을 입힌다?

그냥 원래 나던 수익 나눠달라는 뜻이거나
우리 그냥 사기꾼이야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다.
남한테 피해주면서 살지맙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