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관련 정보/불면증 극복 방법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2 - 잠 잘오는 베개 추천 및 이유 (템퍼 오리지널)

정보 개구리 2023. 9. 5. 23:51
반응형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 #02

템퍼 베개 & 냉감패드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이나

잠 잘오는 차를 검색해서 블로그에 들어오길래

수면에 관련된 글을 다시 써봐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나에 대한, 나의 불면증 정보를 다시한번 써두자면

난 허리를 크게 다친 이후에 불면증이 생겼었다.
당시에는 통증이 완화되면 나아질 줄 알았는데
잠이 잘 오지않아서 병원에 다니면서 치료받았다.

 

자낙스라고 불리는 수면제도 상당히 처방받았는데수면 유도제 같은 경우에는 나중에 치매를 유발하고안 좋은 영향들이 너무 많아서 복용하지 않았다.

각설하고, 내가 불면증을 극복한 방법중에 1개를

더 써보도록하겠다. 가장 가성비 좋았던 방법이다.

 

겨우 15만원으로 나의 불면증을 고치게 되었고

지금도 다른 사람들이 잠을 잘 못잔다고 하거나

어깨, 목, 허리, 등이 아프다고 말하면

나는 무조건 베개를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여유가 있으면 매트리스도 바꾸는 것이 좋고

매트리스와 베개 커버도 바꾸면 금상첨화이다. 


불면증 완화를 위해서 먼저 바꿔야 할 것

밤에 혼자 누워있으면 생각이 사라진다.

나는 베개를 바꾸는 것이 1순위라고 생각한다.

게다가 요즘 경추 베개가 많아져서 가격도 싸졌고

질 좋은 메모리폼으로 만들어진 것은 덤이다.

 

매트리스도 마찬가지이다.

예전에는 메모리폼 관련이면 150 ~ 200이었는데

요즘은 80만원 이하에서도 정말 좋은 것들이 많고

템퍼뿐만이 아니라 지누스 , ㅁㅁㅁ 등의

중저가형 브랜드들도 높은 퀄리티로 유명하다.

 

따라서 가성비로 맞추면 60~ 80만원 선으로

정말 좋은 제품으로 맞춰도 200만원 이하에서

수면의 질을 엄청나게 개선할 수 있는 시대고

살면서 20년이상 침대위에서 보내는 인간에게

이정도 돈으로 20년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은

축복이라고 생각하는 바이다.

사람에게 가장 중요한건 수면이다.
베개와 매트리스에 대한 투자는 '필수' 이다.


메모리폼 베개 장점 및 메모리폼 매트리스 장점


사람이 가장 오랫동안 있는 장소가 어디일까?

그건 직장이나 학교가 아닌 침대 위일 것이다.

사람은 죽기전에 20년이상을 침대에서 보낸다.

그럼에도 침구류에 대한 투자를 많이 안하는데

코로나 이후에는 그래도 관심이 좀 늘었지만

수면용품에 대한 관심이 참 적은 세상이다.

 

난 자고나면 어깨가 뭉치거나 허리가 아팠었는데

베개를 바꾸고 나서 근육통이 전부 사라졌다.

 

수면의 질이 올라가다보니 잠을 더 푹자게 되었고

뭔가 잠을 자는 것 = 몸이 편해지는 것이 되니까

잠을 자려고 시도하는 것이 즐거운 일이 되었다,

기본적으로 바로 취침에 실패해도,  누워만 있어도

내 몸의 피로는 회복된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그러다보니 잠에 대한 집착이 줄어서 불면증 완화에

엄청난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이 항상 든다. 

 

내 삶에서 가장 잘 쓴 돈은 베개와 매트리스

그리고 화장실 변기 및 세면대에 대한 투자이다.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런 기본적인 것이다.

그렇다면 좋은 베개와 매트리스의 장점은 뭘까?

메모리폼 베개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경추의 부담을 덜어주는 디자인을 가진다.

2. 자고 일어나면 몸이 정말로 가벼워진다.

3. 평소에 근육 뭉침 & 목에 담 등이 많으면 추천.

4. 적은 돈으로 최대의 숙면 효율을 뽑는다.

5. 한번 사면 몇 년동안 쓸 수 있어서 가성비가 좋다.

6. 쓰기 시작하면 빨리 집에가서 잠을 자고싶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1. 온 몸의 중력을 균형있게 분산시켜준다.

2. 자고 일어나면 몸에 뭉침이 없다.

3. 관리하면서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다.

4. 몸을 많이 움직여도 그 모양대로 받혀준다. 

5. 내 인생의 20%는 침대 위에서 사용된다.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 #1 - 잠 잘 오는 차 (민트차, 카모마일)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 #01 '잠이 안와요' , '잠자는 방법', '잠오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검색창에 입력하는 내용이다. 어릴 때부터 야행성이긴 했지만, 나름 잘 잤는데 난 허리를 크게 다친 이후에

dreamerboy.tistory.com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3 - 베개커버 & 냉감패드 [ 더워서 못 잔다면? ]

해당 글은 불면증 극복하는 방법 시리즈의 3번째 글이고, 이전글도 읽고오면 더욱 좋다. 관련 링크는 본문 최하단에 있다. 불면증에 걸린 사람들이 많은 것 같은데, 모두 극복했으면 좋겠다는 마

dreamerbo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