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관련 정보

2024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실내 및 외관 (실물 사진 많음)

정보 개구리 2023. 10. 19. 11:37
반응형

골프 갤러리 관람을 갔다가 우연하게 GV80 페리 모델을 보게되었다.

먼저 요약하자면 기본 모델은 상당히 예쁘게 바뀐 느낌이었고

쿠페는 외관부터 실내까지 아쉬운 점이 좀 많이 존재했다.

제네시스에서 주관하는 골프 대회에서 직접 목격한 사진들이다.

기존에 아버지 차량이 GV80 6인승이어서 차이점이 많이 느껴져서

가격을 떠난 실내와 외관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남겨본다.

사진 불펌시에는 바로 신고하도록 하겠다.


GV80 페이스리프트 및 GV80 쿠페 외관


외관 : 그릴 모양과 헤드라이트 ( Good )

가장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헤드라이트의 변경이었다.

라이트가 입체적인 큐브 모양으로 바뀌었다는건 알았는데

이렇게까지 차이가 느껴질정도의 변경안인지는 몰랐다.

기존 모델보다 고급스러움이 매우 올라갔다고 생각한다.

 

현행 G90에서 적용되는 MLA 타입의 헤드램프가 적용됐는데

미적으론 라인을 얇게 가져갈 수 있는 이점이 있다고 한다.

기능으론 조금 더 밝고, 다양한 각도로 빛을 비출 수 있다는데

이건 현행 GV80과 비교했을 때 아주 좋은 업그레이드 사양이다.

 

또한 전면부 얼굴이 아예 동글동글한 느낌으로 바뀌었는데

개인적으로 원래부터 GV70 디자인을 좋아했던터라서

약간 고급지고 큰 GV70처럼 바뀐 얼굴이 너무 만족스러웠다.  

직각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쉽겠지만, 내 눈에는 완성도가 좋았다.

그릴또한 이중으로 교차되는 형식으로 바뀌어서 고급스럽다.

 

우직하고 튼튼해보이던 모습에서 스포티함이 더 강해진 것 같고

40~50대가 타는 느낌에서, 30대까지 연령대가 내려온 느낌이었다.

아마도 젊은 사람은 좋아할 것 같고, 나이가 있을 수록 불호일 듯하다.

기존이 BMW 같은 느낌이었다면 지금은 벤츠를 지향하는 것 같다.


핸들 모양 & 네비게이션

기존에 럭비공처럼 생겼다는 말을 많이 들었던 핸들에서

3 스포크 타입의 핸들로 조금 더 스포티하게 바뀌었다.

나는 개인적으로 개성이 전혀 없는 것같은 느낌도 들었고

기존의 핸들의 모양이 훨씬 미적으로는 예쁘다고 느껴졌다.

흔한 모양이라서 안 예쁜 것이 아니라, 그냥 덜 예쁘다.

 

네비게이션이 계기판과 일자형태로 변해서 최신 느낌을 주는데

난 원래부터 분리형이 조금 더 고급지다고 생각해서일까

개인적으로는 기존이 좋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새로 바뀐

모양을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시원시원한 느낌이었다.

아쉬운 점은 모양에서 차별점을 둔 것이 전혀 없어서일까

그냥 평범한 현대차 실내를 보는 것 같았다. ( 그 이상 그 이하 X)


실내 소재의 변경점 ( 매우 별로 )

기존에 우드가 들어가던 곳에 직물이 들어가있더라.

아마도 선택해서 넣는 것이겠지만 절대 넣지않길 바란다.

실제로 봤는데, 고급스러움이 전혀없고 싸구려 느낌이난다.

이건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만든 것인지 모를정도로 

이해가 안가는 소재였고, 선택 절대 안하길 바라는 마음이다.

 

가죽의 퀄리티는 기존과 동일하다고 생각이 들었는데

듄베이지 색상이 기존보다 짙어져서 고급감이 떨어졌다.

원래는 연한 베이지여서 G80이랑도 구별이 확 되었는데

현행 G80과 똑같은 가죽을 쓰는 것인지, 색이 좀 진해졌다.

예전엔 포르쉐가 쓰는 듄베이지 가죽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걍 흔하디 흔한 황토방 베이지가 되어버린 듯했다.

 

이런 점들 때문에 사실 다른 것은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전체적인게 별로니까 나머진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지도 않았다.

기존에 GV80이 잘 팔리던 이유가 있었다고 생각하는데

가격이 올라간 것을 떠나서, 실내의 고급감이 많이 떨어졌다.

비용은 오르고, 그냥 흔한 현대차가 되어버린 실내가 슬펐다.


결론 

외관이든 실내든 개인의 취향이 정말 많이 반영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외관에서의 변화는 너무 마음에 들었지만

실내에서 바뀐 점은 마음에 드는 점이 단 하나도 없었다.

 

나중에 리뷰하겠지만, 쿠페모델도 옆에 실 탑승이 가능했는데

키가 작은 나도 뒷자리가 너무 답답하게 느껴질정도였으며

판매량이 증명하겠지만, 망한 트림일 확률이 높다고 느꼈다.

G70이 왜 안팔렸는지 잘 생각해봤으면 좋았을텐데

1200만원이라는 가격 차이로 쿠페를 과연 누가 살지 궁금하다.

돈을 떠나서 진짜 실내의 답답함과 레드의 촌스러움이 참..

 

 

아래는 페이스리프트 이전 6인승 모델 풀옵션 리뷰글이다.

 

제네시스 GV80 6인승 풀옵션 1년후기 - 옵션 추천 및 SDS2 실내사진

GV80은 아버지 차량으로 사용되었던 녀석이다. 매일 아침 출근할 때 같이 타고 다녔기도 했고 주말이나, 세차할 때 한번씩 운전했던 차량이다. 제네시스는 국산차가 맞나싶을 정도의 디자인이다.

dreamerboy.tistory.com

 

GN7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 (gv80, 하브차 오너)

이번에 현대 드라이빙 라운지를 통해서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시승해보았다. 블랙잉크를 넣은 사실상 풀옵션을 출고대기중인 친구가 시승 신청을 해서 끌고왔다. 외관에 대한 짤막한 소감

dreamerboy.tistory.com


반응형